문화 예술을 새롭게 디자인하다
문화 예술을 새롭게 디자인합니다
Brand Story
Read Different,
색다르게 읽다
남다르고 색다르게 읽는 문학 디자인 샵
글입다(Wearingeul)는 문학 작품을 공감각적으로
감상하고, 색다르게 만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문학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2018년부터 "문학 작품에도 향기가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책에 뿌리는 향수, 북퍼퓸' 프로젝트를 최초로 런칭하여 독서 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고, 2019년 말부터 이어온 '문학 잉크' 프로젝트로 150가지가 넘는 다양한 문학 작품과 작품 속 캐릭터의 컬러를 기획하여 필기용/드로잉용 잉크로 소개해왔습니다. 공감각 프로젝트 외에도 아날로그적이지만 충분히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500여 개의 문학 관련, 독서 관련 MD들을 직접 디자인, 생산하면서 오늘의 '텍스트 힙(Text Hip)'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영국, 독일, 대만 등 30여개국에 진출하여 100만 불 이상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빠르고 자극적이면서도 휘발성 강한 미디어 속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의 독서는 지루하고 귀찮은 행동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글입다는 Read Different라는 슬로건 하에, 기존의 방식과는 차별화된 '다르게 읽는 독서 문화'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글입다에서는 종이에 인쇄된 활자를 감상하는 것만이 독서가 아닙니다. 책을 따라 써보면서 읽는 '필사'의 방법으로도, 책을 다 읽고나서가 아닌 읽으면서 기록하는 방법으로도, 향기와 함께 작품의 분위기와 의미를 상상하며 읽는 방법으로도, 작품의 색채를 글로 쓰면서 혹은 그림으로 그려가면서 읽는 방법으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죠. 글입다는 더 넓은 의미의 독서를 제안하면서 문학 작품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그리고 한 페이지라도 재밌게 책을 읽어볼 수 있도록 고민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글입다에서 만드는 하나의 문구 제품에도 이야기가 있고, 의미가 있고, 내 감상을 더 이어갈 수 있는 충분한 여백이 있습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글입다는 2024년부터 브랜드를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팝업스토어와 서울 국제도서전,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등 활발히 브랜드를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글입다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HISTORY
2025
2025.06
2025.06
2025.06
2025.06
2025.05
2025.05
2025.03
2025.05
2025.03
2025.02
2025 서울 국제도서전 참가
민음사 <오늘의 젊은 작가> 잉크&컬러링 키트 MD 기획 및 제작 (급류 / 해가 지는 곳으로)
네이버 웹툰 <문스트럭> 잉크&컬러링 엽서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 웹툰 <청춘계시록> 섬유 향수&액세서리 MD 기획 및 제작
더현대 대구 팝업 스토어
커넥트현대 부산 팝업 스토어
쿠오뜨 봄시즌 메인 전시 <a Day, a Story> 참여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딩고 비포슬립 콜라보 잉크 <청색의 별> 기획 및 제작
현대백화점 천호점 팝업 스토어
2024
2024.12
2024.08
2024.08
2024.07
2024.05
2024.05
2024.01
하이퍼 프리즘 <더매직스타> 굿즈 MD 디자인 및 제작
정관장 <건강메시지> 이벤트 MD 디자인 및 제작
네이버 웹툰 <사내연애 사절!> 웰컴키트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 웹툰 <아홉수 우리들> 다이어리&타로카드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 웹툰 <작전명 순정> 섬유 향수&악세서리 MD 기획 및 제작
<열혈강호> 30주년 기념집&굿즈 MD 기획 및 제작
남양주시청 <여유, 다산의 향> VIP 리워드 MD 기획 및 제작
2023
2023
2023.08
2023.04
2023.02
25개국 대상 수출 실적 약 $50,000 달성
네이버웹툰 <죽음에 관하여> 다이어리&굿즈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 웹툰 <살아남은 로맨스> 플래너&굿즈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웹툰 <연애혁명> 졸업앨범 MD 기획 및 제작
2022
2022.12
2022.12
2022.11
2022.11
2022.10
2022.09
2022.07
수출 프론티어기업 인증
네이버 웹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다이어리 MD 기획 및 제작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네이버웹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잉크&깃펜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웹툰 <대학원 탈출일지> 다이어리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웹툰 <조조 코믹스> 노트 MD 기획 및 제작
네이버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다이어리 & 굿즈 MD 기획 및 제작
2021
2021.01
벤처기업선정
2020
2020.07
2020.01
디자인 연구소 설립
디자인 전문회사 등록
2019
2019.11
2019.08
2019.03
"문학의 색을 담다" 문학 잉크 첫 출시
뮤지컬 '영웅' MD 기획 및 제작
서울예술단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 MD 기획 및 제작
2018
2018.04
2018
"문학에, 문학의 향을 더하다" 책에 뿌리는 향수, 북퍼퓸 출시
브랜드명 변경
글입다 공방 → 「글입다 Wearingeul」
2016
2016.01
글입다 공방 브랜드 런칭
Brand Story
Read Different,
색다르게 읽다
남다르고 색다르게 읽는 문학 디자인 샵
글입다(Wearingeul)는 문학 작품을 공감각적으로 감상하고,
색다르게 만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문학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2018년부터 "문학 작품에도 향기가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책에 뿌리는 향수, 북퍼퓸' 프로젝트를 최초로 런칭하여 독서 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고, 2019년 말부터 이어온 '문학 잉크' 프로젝트로 150가지가 넘는 다양한 문학 작품과 작품 속 캐릭터의 컬러를 기획하여 필기용/드로잉용 잉크로 소개해왔습니다. 공감각 프로젝트 외에도 아날로그적이지만 충분히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500여 개의 문학 관련, 독서 관련 MD들을 직접 디자인, 생산하면서 오늘의 '텍스트 힙(Text Hip)'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영국, 독일, 대만 등 30여개국에 진출하여 100만 불 이상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빠르고 자극적이면서도 휘발성 강한 미디어 속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의 독서는 지루하고 귀찮은 행동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글입다는 Read Different라는 슬로건 하에, 기존의 방식과는 차별화된 '다르게 읽는 독서 문화'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글입다에서는 종이에 인쇄된 활자를 감상하는 것만이 독서가 아닙니다. 책을 따라 써보면서 읽는 '필사'의 방법으로도, 책을 다 읽고나서가 아닌 읽으면서 기록하는 방법으로도, 향기와 함께 작품의 분위기와 의미를 상상하며 읽는 방법으로도, 작품의 색채를 글로 쓰면서 혹은 그림으로 그려가면서 읽는 방법으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죠. 글입다는 더 넓은 의미의 독서를 제안하면서 문학 작품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그리고 한 페이지라도 재밌게 책을 읽어볼 수 있도록 고민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글입다에서 만드는 하나의 문구 제품에도 이야기가 있고, 의미가 있고, 내 감상을 더 이어갈 수 있는 충분한 여백이 있습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글입다는 2024년부터 브랜드를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팝업스토어와 서울 국제도서전,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등 활발히 브랜드를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글입다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HISTORY
2025
2025.06
2025 서울 국제도서전 참가
2025.06
네이버 웹툰 <청춘계시록> 섬유 향수&악세사리 MD 기획 및 제작
2025.03 - 2025.06
쿠오뜨 봄시즌 메인 전시 <a Day, a Story> 참여
2025.02 - 2025.03
현대백화점 천호점 팝업 스토어
2025.06
민음사 <오늘의 젊은 작가> 잉크&컬러링 키트 MD 기획 및 제작 (급류 / 해가 지는 곳으로)
2025.05 - 2025.06
더현대 대구 팝업 스토어
2025.03 - 2025.04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2025.06
네이버 웹툰 <문스트럭> 잉크&컬러링 엽서 MD 기획 및 제작
2025.05
커넥트현대 부산 팝업 스토어
2025.03
딩고 비포슬립 콜라보 잉크 <청색의 별> 기획 및 제작
HISTORY
2024
2024.12
하이퍼 프리즘 <더매직스타> 굿즈 MD 디자인 및 제작
2024.07
네이버 웹툰 <아홉수 우리들> 다이어리 & 타로카드 MD 기획 및 제작
2024.01
남양주시청 <여유, 다산의 향> VIP 리워드 MD 기획 및 제작
2024.08
정관장 <건강메시지> 이벤트 MD 디자인 및 제작
2024.05
네이버 웹툰 <작전명 순정> 섬유 향수&악세사리 MD 기획 및 제작
2024.08
네이버 웹툰 <사내연애 사절!> 웰컴키트 MD 기획 및 제작
2024.05
<열혈강호> 30주년 기념집&굿즈 MD 기획 및 제작
2023
2023
25개국 대상 수출 실적 약 $500,000 달성
2023.02
네이버웹툰 <연애혁명> 졸업앨범 MD 기획 및 제작
2023.08
네이버 웹툰 <죽음에 관하여> 다이어리&굿즈 MD 기획 및 제작
2023.04
네이버 웹툰 <살아남은 로맨스> 플래너&굿즈 MD 기획 및 제작
2022
2022.12
수출 프론티어기업 인증
2022.11
네이버웹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잉크&깃펜 MD 기획 및 제작
2022.07
네이버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다이어리&굿즈 MD 기획 및 제작
2022.12
네이버웹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다이어리 MD 기획 및 제작
2022.10
네이버웹툰 <대학원 탈출일지> 다이어리 MD 기획 및 제작
2022.11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2022.09
네이버웹툰 <조조코믹스> 노트 MD 기획 및 제작
2021
2021.01
벤처기업 선정
2020
2020.01
디자인 전문 회사 등록
2020.07
디자인 연구소 설립
2019
2019.11
"문학의 색을 담다"
문학 잉크 첫 출시
2019.08
'뮤지컬 '영웅' MD 기획 및 제작
2019.03
서울예술단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 MD 기획 및 제작
2018
2018.04
"문학에, 문학의 향을 더하다"
책에 뿌리는 향수, 북퍼퓸 출시
2018.04
브랜드명 변경
글입다 공방 → 「글입다 Wearingeul」
2016
2016.01
글입다 공방 브랜드 런칭